· 고객문의전화 ·
입소관련문의 및 상담전화 언제든 환영합니다.
월간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 일정 | 프로그램 안내 |
어르신간담회 | 매월 첫째주 목요일 10:30~11:00 | 월별 소식을 전하고 신규 어르신과 직원을 소개하며 원내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상을 함께 공유 및 소통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합동생신잔치 | 매월 둘째주 목요일 14:00~15:00 | 생신을 맞은 어르신들을 함께 축하해드리고 다채로운 공연을 관람함으로써 가족과 함께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어 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
이미용 | 매월 셋째주 화요일 10:00~11:00 | 한사랑 봉사단의 정기적인 이미용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의 모습을 청결하고 단정하게 유지시켜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
효심장터 | 매월 셋째주 목요일 14:00~15:00 | 신체, 정신적 기능 약화와 지리적인 접근성의 제약으로 인해 제한된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품구매 욕구를 충족해드리며, 어르신들과의 관계형성을 도모하여 사회성을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
특별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 프로그램 안내 |
명절프로그램, 나들이, 어버이날 행사 가을축제, 성탄행사, 송년행사 |
특별한 일정과 시기에 맞춰 어르신들께 가족과 함께 하는 행복과 다채로운 경험 및 즐거움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특화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 " 효심장터 " | ||
소 개 | 선덕효심원 어르신들은 대부분 실비입소자로서 비교적 유복하여 구매 욕구가 매우 왕성한 어르신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 입소 어르신들이 도시 생활에 익숙해 백화점 및 주변시장에서 필요한 생활용품 등을 자유롭게 구매해 온 경험들이 있기 때문에 인지능력이 유지되는 어르신들의 참여지원을 돕고, 그 외 치매어르신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 장터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 ||
일 정 | 매월 셋째주 금요일 (월1회) | 대 상 자 | 전체 어르신 |
목 적 | 신체적, 정신적, 지리적인 제약으로 제한된 물품구매 욕구를 충족해드리고, 동료 어르신들과의 유대관계와 사회성을 증진시키며 삶의 만족도를 향상해드린다. | ||
목 표 | 1. 물품구매 욕구를 충족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2. 직접 계산을 통해 금전관리능력을 강화한다. 3. 직원, 다른 어르신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한다. 4. 우울감 감소 및 생활의 즐거움을 찾는다. |
||
내 용 | 1. 장터 물품 구매 전 어르신과의 면담을 통해 필요 물품을 파악한 후 구입하고, 막걸리 · 전 등을 준비하여 시장분위기를 연출한다. 2. 어르신 상태에 따라 적절한 간식 · 물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3. 입소자 및 보호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도록 한다. |
||
기대효과 | 1. 정기적으로 필요물품 등을 구매하여, 욕구에 대한 제약점을 해소하고, 만족감을 느낀다. 2. 금전 계산에 대한 작업을 수행하여 인지기능 상태를 유지 · 증진한다. 3. 어르신 및 직원 간 친밀관계를 유지한다. 4. 시장분위기를 느낌으로써 활동적인 생활을 유지하며 우울감이 감소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