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문의전화 ·

입소관련문의 및 상담전화 언제든 환영합니다.

Home 서비스안내 케어복지 - 특화프로그램

케어복지 - 특화프로그램

월간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일정 프로그램 안내
어르신간담회 매월 첫째주 목요일 10:30~11:00 월별 소식을 전하고 신규 어르신과 직원을 소개하며 원내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상을 함께 공유 및 소통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합동생신잔치 매월 둘째주 목요일 14:00~15:00 생신을 맞은 어르신들을 함께 축하해드리고 다채로운 공연을 관람함으로써 가족과 함께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을 만들어 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미용 매월 셋째주 화요일 10:00~11:00 한사랑 봉사단의 정기적인 이미용 서비스를 통해 어르신들의 모습을 청결하고 단정하게 유지시켜드리는 프로그램입니다.
효심장터 매월 셋째주 목요일 14:00~15:00 신체, 정신적 기능 약화와 지리적인 접근성의 제약으로 인해 제한된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품구매 욕구를 충족해드리며, 어르신들과의 관계형성을 도모하여 사회성을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입니다.

특별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프로그램 안내
명절프로그램, 나들이, 어버이날 행사
가을축제, 성탄행사, 송년행사
특별한 일정과 시기에 맞춰 어르신들께 가족과 함께 하는 행복과 다채로운 경험 및 즐거움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특화 프로그램

프로그램명 " 효심장터 "
소 개 선덕효심원 어르신들은 대부분 실비입소자로서 비교적 유복하여 구매 욕구가 매우 왕성한 어르신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부분 입소 어르신들이 도시 생활에 익숙해 백화점 및 주변시장에서 필요한 생활용품 등을 자유롭게 구매해 온 경험들이 있기 때문에 인지능력이 유지되는 어르신들의 참여지원을 돕고, 그 외 치매어르신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 장터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일 정 매월 셋째주 금요일 (월1회) 대 상 자 전체 어르신
목 적 신체적, 정신적, 지리적인 제약으로 제한된 물품구매 욕구를 충족해드리고, 동료 어르신들과의 유대관계와 사회성을 증진시키며 삶의 만족도를 향상해드린다.
목 표 1. 물품구매 욕구를 충족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한다.
2. 직접 계산을 통해 금전관리능력을 강화한다.
3. 직원, 다른 어르신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한다.
4. 우울감 감소 및 생활의 즐거움을 찾는다.
내 용 1. 장터 물품 구매 전 어르신과의 면담을 통해 필요 물품을 파악한 후 구입하고, 막걸리 · 전 등을 준비하여 시장분위기를 연출한다.
2. 어르신 상태에 따라 적절한 간식 · 물품 등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다.
3. 입소자 및 보호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도록 한다.
기대효과 1. 정기적으로 필요물품 등을 구매하여, 욕구에 대한 제약점을 해소하고, 만족감을 느낀다.
2. 금전 계산에 대한 작업을 수행하여 인지기능 상태를 유지 · 증진한다.
3. 어르신 및 직원 간 친밀관계를 유지한다.
4. 시장분위기를 느낌으로써 활동적인 생활을 유지하며 우울감이 감소된다.
케어복지
케어복지
케어복지
케어복지
이미지명